AI Camp Congratulatory Message
IT리더들이 하남 AI 캠프에 전하는 축하 메세지


HOME  >  AI Camp Congratulatory Message

 

 

 



 

 

 

 

JOHN C. HAVENS

THE AUTHOR OF HEARTIFICIAL INTELLIGENCE

   

   미디어는 기계의 위험성에 초점을 맞춰 여러 가지 흥미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미래에 우리와 함께 먹고 자던 로봇이 기습적으로 

인간을 해치게 될 것이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인격화 알고리즘’은 AI로봇이 인간을 잘 이해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언젠가는 로봇이 우리 자신보다 더 우리를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끔찍한 예상은 그저 가상의 산물에 불과합니다.

 

물론 인간의 건강과 행복, 웰빙을 인공지능에게만 맡겨둘 수는 없습니다. 웰빙이 자동화 시스템 속에서 만들어지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웰빙을 측정하고 향상시킬 수는 있지만, 인공지능이 우리의 행복을 대행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우리 인간의 

정체성을 잃어버리도록 손을 놓아서도 안됩니다. 만약 손을 놓는다면, 알고리즘 회사와 연구기관이 우리 인간의 웰빙을 통제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의 저서, [심장이 뛰는 인공지능]에서, 가상의 미래를 보여주는 사례와 인터뷰를 통하여 문제해결 중심의 해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잘 훈련된 스마트 기계(AI)가 모든 것을 다 정해버리기 전에, 먼저 우리 인간이 정체성을 지키고 우리 자신의 가치를 구현해낼 방안을 

선언하도록 제안하였습니다. 저는 이 선언을 성문화하자고 호소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하남시의 학생과 시민들에게 인공지능(AI) 교육캠프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나아가 한국의 모든 분들에게 AI와 함께 하는 시대의 웰빙과 성공을 기원합니다.   

 

『심장이 뛰는 인공지능』 의 저자 존 해븐스 로부터의 메시지 

A CONGRATULATORY MESSAGE FROM JOHN C. HAVENS, THE AUTHOR OF HEARTIFICIAL INTELLIGENCE, TARCHER/PENGUIN (2016)​